이상형을 매칭해주는 소셜 데이팅 앱 `썸데이` 출시 디지털타임스

이상형을 매칭해주는 소셜 데이팅 앱 `썸데이` 출시 디지털타임스

이상형을 매칭해주는 소셜 데이팅 앱 `썸데이` 출시 디지털타임스

Blog Article


셋째, 상대방의 정보가 명확하게 들여다 볼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 점은 서비스를 직접 자세히 살펴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반드시 필요한 절차다. 둘째, 스마트폰의 일상화로 소개팅 어플을 통해 빠르게 이뤄지는 만남에 대해 우호적으로 바뀌었으며, 번번이 친구들에게 소개팅을 요청하는 아쉬운 얘기를 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특히 매일 일정한 시각에 하루 한 명씩 자신의 프로필과 잘 맞는 미팅 상대를 추천해주는 하루 한 명 서비스도 인기다. 프로필을 보내온 이성이 마음에 들 경우 호감을 표시할 수 있고, 상대 역시 자신의 프로필을 보고 호감을 표시해야만 비로소 서로의 연락처가 공개된다. 원치 않는 연락처 공개가 이루어질 염려가 없어 사생활이 보장되고 하루에 한 명씩 다양한 프로필을 지닌 이성을 접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하지만 이들은 일부를 사용했다는 이유로 소비자에게 청약철회가 불가하다고 안내했다. 코로나19 이전에는 소모임이나 소개팅을 통해 새로운 인연을 만났지만, 지금은 힘들어졌기 때문이다. 몇 년 전만 해도 부정적인 이미지였던 데이팅 애플리케이션(앱)도 코로나19가 유행하자 이용자가 3배 이상 늘어났다는 보도도 나왔다. 대학생 이원영씨는 올해 초부터 동네 친구를 찾기 위해 소개팅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하기 시작했다. 동네 위치를 설정한 다음, 소개글을 보며 취향이 맞는 사람과 대화를 나누는 식이다. 이씨는 12일 “미리 취향을 공유하다 보니 나와 잘 맞는 사람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서로 OK를 누른 경우 이음은 각각 상대방의 휴대전화번호를 전달한다. 아만다는 프로필 사진을 올린 뒤 기존 회원(이성)에게 합격점을 받아야만 신규 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을 통해 상대방을 먼저 탐색한 후 신중하게 만남을 결정할 수 있고 20대와 30대, 40대 등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일부 어플은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사이트를 통한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특히나 미팅투데이는 위의 사이트들과 달리 하루 한 명 서비스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고 이용회원수도 대폭 증가했다. 소개팅어플 페어즈는 2013년 일본에서 처음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금까지 대만, 일본, 한국 세 나라에서만 5,600만 매칭을 성사시켰으며, 2017년에는 18,500명이 결혼 예정 혹은 결혼한 것으로 알려졌다.


”라는 말로 화답했고, K와 N이 우리 집으로 건너와 밤새 이야기를 나눴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 친구가 되고, 눈을 마주하며 대화하는, 코로나 시대 이전에는 대수로울 게 없었던 일상의 기쁨과 소중함이 더욱 간절해지는 밤이었다. 예약한 시간에 맞춰 서버가 열리고, ‘줌으로 OO이를 줌해보기’라는 귀여운 방제도 설정했고, 나와 주선자 K 그리고 N 셋이 참석했다.


그렇지만 통계적으로 회원들의 외모가 가장 높은 소셜데이팅 앱이라는 후문이. ’라고 한탄하기보다 적극적으로 인연을 찾아 나서는 이들이 늘고 있다. 가입만 하면 매일 다양한 상대를 소개해주는 소개팅 앱도 그중 하나.


주로 몰카나 콩트를 선보이는 그들은 샌드박스 소속으로 현 구독자 수는 60.5만 명 (2021년 2월 19일 기준)이다. 셀소에는 주로 자신의 나이, 성별, 거주지역, 근무지, 이상형과 선호 조건 등이 포함되며 남녀가 정보를 교환한 뒤 호감을 표시하면, 마담뚜는 오픈채팅방을 만들거나 줌으로 ‘줌개팅’ 자리를 마련한다. 마담팅은 주선자와 참가자가 서로 일면식이 없다는 게 특징이다. 작년 4월 국내 최초로 신규 서비스를 내놓은 지 1년 여 만에 10만 명이 모였고, 이 후 100일 만에 누적 회원 수 15만 명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북명신공의 구결을 외우면서 무의식적으로 백백화검의 검술에 대항하는 과정에서 만든 것이다. 적어도네가 아는 녀석들 중에서 말야.나는 곧바로 주먹을 뻗었다.


취향에 대해 이야기하던 중 이탈리아 국적 조향사와 만나 향수 사업을 논하기도 했다. 패션과 영화에 관심이 많은 고영민씨는 오프라인에서는 비슷한 취향을 가진 상대를 찾는 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지난 8월 데이팅앱을 통해 인연을 맺을 수 있었다. 고씨는 “메신저로 여러 사람과 대화하며 취향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면서 “연애관을 비롯해 사람을 대하는 주관을 어느 정도 확립할 수 있었다”고 했다. 이어 “오프라인 만남보다도 대화의 밀도가 더 높았다”고 덧붙였다. 이에 최근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소셜데이팅 소개팅 어플이 출시되고 있다. 직접 말하지 않아도 간단한 자기소개가 가능하며 부담 없이 이성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으로 작용되어 최근 소개팅앱 열풍이 돌고 있지만, 소비자들이 느끼는 불편사항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그리고 이런 심사용 자료들은 심사가 끝나면 바로 삭제하는 것이 당연하다. 공식적인 검증을 위해 국가 행정기관에서 발급된 자료들을 많이 이용하는데 이런 자료들엔 주민등록번호까지도 온전히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오피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오피가이드 강남 오피사이트

Report this page